Julien SA's Finishing Machining Times Slashed From 32 Hours To 14 Julien SA's Finishing Machining Times Slashed From 32 Hours To 14 Julien SA's Finishing Machining Times Slashed From 32 Hours To 14 Julien SA's Finishing Machining Times Slashed From 32 Hours To 14 Julien SA's Finishing Machining Times Slashed From 32 Hours To 14 Julien SA's Finishing Machining Times Slashed From 32 Hours To 14

WORKNC로 금형업체의 주말 생산을 자동화하다

Julien SA의 정삭가공 시간을 56%단축

프랑스의 자동차 금형 제작업체 Julien SA는 WORKNC 소프트웨어가 자사의 경쟁업체 대비 리드 타임, 품질 및 전문 지식 면에서 뚜렷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이 업체는 WORKNC의 최신 버전에 대한 베타 테스트를 해본 결과, 최신 버전 2019 R1에 도입된 신기능을 통해 특정 부품의 정삭가공 시간이 50% 이상 단축되는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 WORKNC의 강력한 프로그래밍 기능을통해 자동화된 무인 가공이 가능합니다. 이는 가공현장을 연중무휴로 운영할 수 있다는 뜻인데, 금요일 정오부터 주말 동안 공구교환과 헤드 회전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완전한 가공 자율화를 실현하였습니다. WORKNC 없이는 그렇게 할 수 없었겠죠.

Sergio Couto, Programming Manager – Julien SA

Julien SA는 프랑스에 3곳, 터키와 슬로바키아에 각각 1곳에 현지 생산공장을 두고 방음 부품/발포 사출성형부품, 알루미늄 및 박판 열성형 부품 등을 비롯한 자동차 내부 또는 루프 라이닝과 트렁크 트리밍 금형 제작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주로 단품 또는 2~3가지 종류의 발포 성형용 부품을 생산합니다. 프랑스의 르 크레우소트(Le Creusot)에 있는 약 3,000여 평 규모의 본사에 근무하고 있는 Sergio Couto과장은 양산 준비와 가공공정 실행을 맡고 있으며, 그의 부서에서는 기술적인 이슈와 모니터링, 금형 생산에 대한 품질관리 등 다양한 측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항공산업분야에 소수의 금형을 제작하기도 하지만, 고객사의 대부분은 주문 처리가 급한 자동차 산업분야의 대기업들입니다. WORKNC의 강력한 CAM기능을 사용하는 Sergio Couto는 기술적 관점에서 WORKNC로 불가능한 것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WORKNC는 회사 네트워크 상의 7대의 PC에 설치되어 4대의 3+2축 장비와 3대의5축 장비를 구동합니다.
 
Sergio Couto씨는 당사와의 인터뷰에서 WORKNC가 전체 생산 작업에 있어서 필수라고 말하며, 그가 속한 프로그래밍 팀의 작업공정은 엔지니어링 파트에서 발주 평가를 거친 후 시작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첫째, 저희는 가공 형상에 대한 CATIA 파일을 분석하여 정확해야 할 사항을 분리하고 실행 가능한 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WORKNC의 CATIA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CATIA 트리 구성을 재설정할 수 있는데 이 데이터가 저희의 사업에서 가장 중요하며, 이를 가능케 하는 WORKNC는 찾아보기 힘든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그 다음으로 양산에 필요한 부품 개수를 확인하여 WORKNC 에서 모델을 생성한 후 옵셋 여유 및 정확한 가공에 필요한 기타 세부사항 등을 추가합니다.
 
다음 단계로 양산 준비 및 툴패스 연산을 실행합니다. 이 때 가공 일정을 수립하고 특정 사용 장비에 맞게 WORKNC 툴패스를 조정하게 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Segio Couto씨가 사용 가능한 장비를 알 수 없는 경우에 일반적인 툴패스를 생성해야 합니다. “저희는 마지막 단계에서 장비를 전환해야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WORKNC의 Machining Context는 특히 중요합니다.”
 
최종 단계인 가공 현장에서 WORKNC 시뮬레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장비에서 가공을 시작하기 전에 가공공정을 검증합니다. “WORKNC의 강력한 프로그래밍 기능을통해 자동화된 무인 가공이 가능합니다. 이는 가공현장을 연중무휴로 운영할 수 있다는 뜻인데, 금요일 정오부터 주말 동안 공구교환과 헤드 회전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완전한 가공 자율화를 실현하였습니다. WORKNC없이는 그렇게 할 수 없었겠죠.”라고 말합니다.
 
Julien SA사는 WORKNC의 베타 테스터로 공구의 형상에 따른 이전의 제약으로부터 벗어나 가공시간을 50%이상 단축할 수 있는 새로운 정삭 방식을 테스트해봤습니다. 그 결과, WORKNC 2019버전의 고급 툴폼(Advanced Toolform)기술에 더욱 큰 스텝다운 값으로 가공하는 Z레벨 가공 방식이 추가됨으로써 (-)가공여유 값을 포함한 가공표면에 대해 배럴공구나 타원형 공구, 포물선형의 특수공구를 적용한 툴패스를 계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ergio Couto는 원호모양의 특수공구와 함께 고급 툴폼(Advanced Toolform)기술을 사용하여 정삭가공 시간이 기존 32시간에서 14시간으로 단축되는 확실한 효과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의 다양한 생산소프트웨어 중 하나인 WORKNC는 분석, 비교, 시뮬레이션, 가공 및 검증 등 모든 가공 단계에 완벽하게 적용됩니다. “저희는 가공현장에 데이터를 전송할 때에 WORKNC 뷰어를 사용합니다.”
 
WORKNC 사용의 이점을 요약하면 툴패스 계산 시간이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Sergio Couto는 “저희는 2m x 1.5m의 일부 대형 부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모든 황/정삭, 잔삭, 코너 재가공 및 홀이나 포켓 가공과 같은 작업에 대해 계산시간이 8시간 이상 소요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무한 직원들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끝으로, 그는 처음 WORKNC를 도입하였던 1994년에 WORKNC를 도입하게 된 이유와 그 이후 어떻게 개발되어 왔는지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였습니다. “90년대 금형제작업체들은 인도와 중국에서 파일을 받기 시작했는데, 이 때 반경과 평면 표면은 원래의 형상과 일치하지 않아 더 이상은 CATIA로 프로그래밍 작업을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당시에도 WORKNC는 아무리 복잡한 형상이라도 신속하게 툴패스를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WORKNC는 장비상에서 직접 툴패스를 프로그래밍하던 가공작업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저희는 매일 WORKNC로 일하는 것에 전적인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휴가, 병가, 기계 가동 중단과 같은 문제들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저희는 다른 경쟁업체들과는 차별화된 금형제작사로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고객사 정보

상호명 : Julien SA

사업분야 : 금형제작

웹사이트 : www.juliensa.com

 

도입효과

  • 경쟁업체 대비 우수한 리드 타임, 품질 및 전문 지식을 보유함으로써 기업 경쟁력 확보
  • CATIA 트리 구성 재설정
  • WORKNC의 강력한 CAD 및 CAM기능을 통해 기술적 관점에서의 불가능 해소 
  • 강력한 프로그래밍 기능으로 자동화된 무인 가공이 가능하여 가공현장을 연중무휴로 운영

 

다음

PDF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