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Toolmaking, WorkNC로 가공에 액셀러이터를 밟다.

WorkNC 새로운 고속이송 방식을 사용하여 황삭 가공시간을 30%까지 단축. 

Vero Software GmbH는 Audi Toolmaking의 절삭가공 전문가와 함께 새로운 WorkNC 고속 이송방식을 개발하였고, 그 결과 아우디는 황삭 가공 시간을 30 %까지 단축하고 그와 동시에 공구수명 또한 연장하였다.

"WorkNC는  단일부품의 가공에서 특히 다루기 쉬우며, 매우 복잡한 파트라도 빠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Markus Brunner, Machine Technology Management

Audi AG의 기계공작부 (2017 년부터  "공장설비 및 성형 기술 역량센터"또는 "KCU"로 명칭 함)는 항상 Audi AG의 핵심 역량 중 하나였으며, 자동차 도어, 엔진 보닛 및 사이드 패널과 같은 부품의 프레스 기계와 차대 제작용 설비를 담당한다. 국제적인 경쟁에 의해 외부 서비스 제공 업체를 배치하면서 담당 직원은 가공공정과 가공결과를 개선하기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살펴보고 있으며 그 업무 중에 하나가 CAD 및 CAM 기술면에서 절삭 가공공정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Vero Software GmbH는 Audi Toolmaking의 CAM소프트웨어 파트너로, Audi Toolmaking은 Vero Software의 CAM소프트웨어 파트나로써 수 년 동안WorkNC의 3축부터 및 3 + 2 축, 동시 5 축 밀링에 이르기까지 여러 모듈을 수 년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2.5D 가공 또한 점차 사용을 늘려가고 있다.

Markus Brunner는 WorkNC의 가공방식을 "다재 다능하고 효율적”이라고 설명하면서 ""WorkNC의 쉬운 프로그래밍과 사용성은 단일 부품 가공에서 매우 복잡한 파트도 빠르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 단일 부품의 생산이라도 가공 작업을 표준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면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Markus Brunner는 WorkNC의 가공방식을 "다재 다능하고 효율적”이라고 설명하면서 ""WorkNC의 쉬운 프로그래밍과 사용성은 단일 부품 가공에서 매우 복잡한 파트도 빠르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 단일 부품의 생산이라도 가공 작업을 표준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면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Ver Software는 밀링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현재 출시 된 제품에 포함된 기능으로, Audi의 기계공작부가 제안하여 밀접히 협력하여 만든 새로운 고속 이송방식이 그 예이다.

고속 절삭 (HSC)은 주로 고품질의 표면가공과 관련이 있는 반면에, 고속이송절삭 (HFC)은 황삭 에 소요되는 가공시간을 단축한다. 다양한 공급 업체가 이러한 고속 이송 절삭 가공을 위하여 기존 둥근 인서트보다 기존의 둥근 인서트보다 훨씬 큰 절삭날을 장착한 특수 형상의 공구를 개발했다.

이로써 공구와 기계 스핀들에 가해지는 절삭부하가 크게 줄어들어 이송속도와 가공속도가 훨씬 빨라지고 소재제거율 또한 수 배로 증가한다. 이는 특히 황삭 작업에서 가공 시간과 가공비용을 줄이는 데 매우 유용하다.

Vero Software가 새로운 WorkNC 솔루션을 적용하기 전에는 CAM 시스템은 새로운 고속 이송 지오메트리를 충분히 재현 할 수 없었고 이로 인해 부품의 표면에 정의되지 않은 공차가 생겼다. 그 결과 정삭 가공에 신뢰성이 떨어졌다.

WorkNC새로운 고속 이송방식은 불규칙한 커터를 장착한 밀링 공구 형상의 편차를 감안하여 정의되지 않은 공차가 공작물에 나타나지 않도록 한다. 마르쿠스 브루너 (Markus Brunner)는 결과에 대해  "이 새로운 방식은 특수 형상의 공구를 포함한 모든 형상의 밀링 공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은 심지어 정의 된 적용 사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밀링 공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라고 밝혔다.

결국 브루너 (Brunner)와 그의 동료들은 새로운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그들은 기존에 자동차 도어 가공 시 외부 도어 패널의 황삭 가공작업에 3 시간 15 분이 소요되었고 절삭 인서트를 3 번 변경해야 했던 반면 새로운 WorkNC 고속 이송방식을 사용한 결과, 절삭 인서트를 변경하지 않고도 1 시간 42분만에 가공할 수 있었다. 사용된 공구는Ingersoll Cutting Tools의 1DP1E 고속 이송 밀링 공구이다. (WSP 유형 PEMT0502ZCTR-HR, WSP 품질 IN2505, 65mm)

Markus Brunner는 "WorkNC의 고속 이송방식과 그에 맞는 공구를 사용하여 황삭 가공 시간을 최대 30 % 단축했습니다."라고 말한다. 공구에 가해지는 부하량은 둥근 인서트 커터를 사용하는 경우보다 낮아 공구 수명이 연장된다. 주요 가공력이 Z 방향 (즉, 스핀들 방향)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진동이 감소되고 공구가 일반적으로 더욱 조용하게 작동하여 절삭 가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Audi 팀에게 있어서 WorkNC의 새로운 고속 이송방식은 Vero Software 및 WorkNC 개발자와의 생산적 파트너십의 한 예시이다. 그러나 그들의 만족은 여기에만 그치지 않는다. Markus Brunner는 "WorkNC에서 옵셋이나 절삭경로와 같은 프로그램 된 밀링경로를 부차적으로 수정하는 옵션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라고 말하며 “짧은 계산시간에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특히 큰 파트를 프로그래밍 할 때64비트와 멀티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기술 덕분에 계산시간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전체 시스템의 유연성 또한 만족하는 부분이다. Markus Brunner는” WorkNC의 포스트 프로세서는 암호화되지 않으며 언제든지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단일 부품 생산의 자동화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라고 밝혔다. WorkNC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기계 기술에 맞게 CAM의 출력을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기계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About the company

상호명 : Audi

업종: Car Manufacturer

웹사이트: www.audi.com

 

Comments

"WorkNC에서 옵셋이나 절삭경로와 같은 프로그램 된 밀링경로를 부차적으로 수정하는 옵션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Markus Brunner, Machine Technology Management

 

다음

PDF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