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가공 시간 · 안전성 · 비용 절감”                WorkNC, Meissner AG社의 동시 5축 가공을 단순화

 

도입 계기

Meissner AG社는 독일 최대 공구 제조 업체로서, 5축 가공에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CAD/CAM 시스템 WorkNC는 가공 과정을 간소화하고, 제품 생산의 고속화 및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Meissner AGG社의 CEO Tilman Löffelholz 씨는 “현재 사내에 있는 26대의 가공기 중 14대가 동시 5축이 가능합니다. 5축 가공이 3축 가공 대비 낮은 비용과 짧은 리드 타임을 실현하고 있어 5축 가공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라며 5축 가공 투자 배경을 설명하였습니다.
 

“"회사가 보유한 가장 큰 경쟁력은 크고 무거운 형상도 WorkNC의 멀티코어를 활용한 병렬 계산 프로세스로 빠르고 안정적으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멀티 코어를 보유한 고사양 PC에서 WorkNC의 병렬 계산 프로세스를 활용하면 결과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Thorseten Koch 씨 (Meissner AG 사의 팀 매니저)

 
간편해진 5축 가공 툴패스
일반적으로 5축 가공 CAM 작업은 다루기 어렵고 까다롭게 인식되고 있지만, 팀 매니저 Thorsten Koch 씨는 “WorkNC를 사용하면서 5축 가공이 3축 가공만큼 쉽고 간단해 졌습니다. 1996년 WorkNC를 도입한 이래, WorkNC의쉬운 조작 방법과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의 툴패스는 가공 기술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현재 Meissner AG社는 CATIA를 비롯하여 Simens NX(UniGraphics), Creo Parametric (Pro/ENGINEE)를 CAD 시스템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 WorkNC에 탑재된 CAD 기능과 더불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간편한 사용 방법 덕분에 쉽고 빠르게 모델 데이터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의 경우 5축 가공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WorkNC의 동시 5축 가공(Auto5) 또는 동시 5축 가공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시 5축 가공(Auto5)은 기존의 3축 툴패스를 5축 툴패스로 자동 변환하는 것으로서, 공구 및 공구 홀더에 대한 정보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머신 동작 범위를 고려하여 최소 공구 길이로, 최상의 가공 조건을 가진 안정적인 5축 가공 툴패스를 생성하며 이 모든 작업을 단 한 번의 설정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고 말했습니다.
 

공구 비용을 반으로 줄이다.

Reinhard Hackler(기계 생산 팀장) 씨가 말하는 5축 가공의 장점을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는 EDM(방전 가공)가공 시, WorkNC를 사용하여 전극 생성이나 클램프 가공 같은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가공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짧은 공구를 사용하여 공구의 수명을 향상시키고 우수한 표면 조도 및 정밀도를 이끌어냈습니다. 가공 시, 발생하는 진동 또한 크게 감소하여 작은 크기의 공구를 사용한 하나의 오퍼레이션으로 더 많은 형상을 가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내에서 가공하는 엔진 블록 금형의 경우 5축 정삭 가공으로 4개에서 6개의 공구를 사용하고 있지만, 같은 형상을 3축 가공으로 진행할 경우 공구가 두 배로 소모됩니다. 이처럼 공구 진동의 감소로 수명이 늘어나 공구 소모량이 줄어들었고 결과적으로, 기존 3축 가공 대비, 공구에 지출하던 비용을 반으로 줄어들었습니다. “

 

Check and Go

WorkNC의 Check and Go 기능은 작성한 툴패스 상의 머신 동작 범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3+2축 가공 및 동시 5축 가공 시, 축 방향에 따른 머신 동작과 공구 및 가공 테이블 위치 정보를 반영하여 데이터를 검증합니다.

“ 머신 동작 값이 한계치에 도달할 경우, WorkNC는 최적화된 가공 테이블의 소재 위치를 계산하고 그 최적화된 값에 따라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어 데이터를 다시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

 Reinhard Hackler(기계 생산 팀장)

 

시뮬레이션 기능으로 가공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Meissner AG社는 현재 16개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9개가 5축 라이선스 입니다. 또한 현장에 WorkNC Xplore 3D (WorkNC 뷰어) 라이선스를 16개를 추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Reinhard Hackler 씨는 “ 뷰어의 사용으로 작업자들은 가공할 형상의 도면과 다음에 진행되는 가공의 툴패스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퍼 작업을 최소화하고 작업의 신뢰도를 향상시켜 작업의 능률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현장의 작업자는” 복잡한 형상을 가공할때도 WorkNC로 가공 환경을 시뮬레이션하여 최적화된 가공을 진행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Meissner AG에 대하여 :

  • 기업명 : Meissner AG
  • 사업 종류: 모델링 및 공구 제작
  • 소재비별 기업 종류: 독일 기업
  • 국적: 독일
  • 설립 시기: 1995년
  • 사이트: www.meissner.eu
 
1995년에 설립된Meissner AG社는 독일 공구 제조 업체로서, 공구 생산뿐만 아니라 프로토타입 모델의 설계부터 제조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 전문 기업으로서, 엔진 블록 및 실린더 헤드 주조 금형, 연료 탱크용 블로우 금형 및 인테리어 트림 패널용 공구를 제작하고 있으며, 1996년 WorkNC를 도입한 이래 총 매출이 기존대비 3배가 증가, 현재 총 직원 수 300명에 이르는 업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Thorseten Koch 씨 (Meissner AG 사의 팀 매니저)

 

이전 페이지  |  다음